핫타임뉴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광명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13 [18:43]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광명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13 [18:43]

광명시에서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광명고용복지플러스센터(소장 한상정)와 지난 11일 광명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광명시 청년 정신건강 증진 및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고립으로 청년의 정신건강 및 고용불안 문제가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광명시 청년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고위험군 및 경증 대상자를 조기 발굴하여 만성화를 예방하고 정신건강 회복을 통한 취업·근로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개별상담 및 집단 프로그램 등 청년 맞춤형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광명 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청년 구직희망자에 대해 취업알선 및 고용 상담을 지원한다.

 

이문수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광명시 청년들의 마음회복과 취업지원을 위해 광명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협업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취업, 진로, 직장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집단 상담을 시작한다. 광명시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다니고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