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12일 안성맞춤아트홀에서 청년정책분과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 각 분과별 활동방향 논의와 정책발굴방법 교육 및 분과별 그라운드 룰만들기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회는 최근 대두되는 청년문제에 관심을 가진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안성에 맞는 정책을 만들어가고자, 지난해 9월부터 3개월간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됐다. 청년들의 주요 관심분야인 일자리, 주거, 교육/문화, 복지 등 4개분과 총 4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으며,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안성형 청년정책 발굴에 대한 논의 등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강태진 청년정책공동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발대식의 의미를 넘어 안성시 미래의 새 출발점이라 생각한다. 그동안 우리가 생각했던 여러 사회 문제들이 안성시 정책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할 때”라며 함께 참석한 위원들과 다짐했다.
안성시는 앞으로 청년분과위원회가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각종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안성시 청년정책분과위원들은 향후 2년간 안성시의 다양한 청년정책 발굴에 적극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