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케이메디허브, 강원·경북 산불피해 성금 기부

임직원 모금 3백만원 성금, 피해지역 복구위해 동참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3/15 [13:57]

케이메디허브, 강원·경북 산불피해 성금 기부

임직원 모금 3백만원 성금, 피해지역 복구위해 동참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3/15 [13:57]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은 강원·경북 산불 지역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300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강원·경북 산불피해 지역 복구 및 이재민 생계비·구호 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금은 케이메디허브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1% 나눔운동을 통해 마련됐다.

 

1% 나눔운동은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임직원들의 급여 일부분을 모금하는 제도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다.

 

케이메디허브는 20년에도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를 위해 성금을 기부하였으며, 설립 후 지금까지 매년 약 3천만원 규모로 지역 취약 아동을 비롯한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지원을 해왔다.

 

21년에는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및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나눔을 추진하는 등 상시적인 기부와 봉사 문화 확산을 이끌고 있다.

 

이외에도 케이메디허브는 농가지원, 사랑의 헌혈 등 다양한 활동도 진행했다. 대구 동구 화훼단지 농가를 돕기 위해 전 직원이 1개씩의 화분을 구매했고, 90명의 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해 수혈 수급도 적극적으로 도왔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지역과 상생·협력하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과 함께 하는 재단으로 나아갈 것”이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