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여성농업인 행복이용권 카드 신청하세요(온라인 신청) 4월 3일까지, (방문 신청) 4월 4~22일
제주특별자치도는 연간 20만 원을 지원하는 ‘여성농업인 행복이용권’을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을 통해 접수한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거주하면서 농업경영체로 등록하고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 75세 미만 전업 여성농업인이다.
온라인 신청은 ?보조금24?에 회원가입하고 4월 3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방문 신청은 4월 4일부터 22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읍?면?동에서는 전업 농업인 여부, 어업인 행복이용권 및 문화누리카드 중복 지원 여부 등 지원요건 적격 여부를 확인해 지원대상자를 확정한다.
확정된 지원대상자는 6월 중 개별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된 여성농업인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지역농축협(NH농협은행)에 방문하면 1인 연 20만원에 해당하는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행복이용권 카드는 문화?예술 관련, 스포츠용품, 음식점, 병원, 약국, 중?소형마트 등 45개 업종에서 사용 가능하다.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자동 소멸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한인수 제주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도내 여성농업인들이 문화?여가활동을 통해 영농의욕을 키우고,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