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북부노인복지관 신장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협약 체결남산터 마을 어르신들 위한 여가활동 지원사업 업무협약
평택북부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석)은 지난 15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남산터 마을 어르신 여가활동지원 사업을 추진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훈원, 민간위원장 김준숙)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 협력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협약은 비슷한 크기의 오래된 연립(빌라)들로 형성된 남산터 마을이 경제, 건강, 위생 모두가 취약하고 이웃과 단절된 어르신들의 변화를 도모하고자 함이다.
사업내용을 요약하면 오래된 마을 화단을 보수 조성해 꽃 심고 가꾸기, 마을 영화관 운영, 관심을 주제로 한 동아리 활동 등이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상시 참여해 어르신들의 안부 확인과 동 사업으로 인정 넘치는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 하자는 취지이다.
김훈원 신장1동장은 “남산터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해 주신 평택북부노인복지관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신장1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석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이 취약한 신장1동 남산터 마을에 뜻깊은 사업을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마을 공동체성 회복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은 2021년 신장1동 남산터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락 전달, 음악회, 김장축제 등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