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귀포예술의전당?제주도문예회관 공연콘텐츠 공동 제작 배급 프로그램 창작 뮤지컬‘고향역’선정

차영례 기자 | 기사입력 2022/03/16 [12:40]

서귀포예술의전당?제주도문예회관 공연콘텐츠 공동 제작 배급 프로그램 창작 뮤지컬‘고향역’선정

차영례 기자 | 입력 : 2022/03/16 [12:40]

서귀포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인 ‘문예회관ㆍ예술단체 공연콘텐츠 공동제작 배급프로그램’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신규 공연 콘텐츠를 문예회관 최소 3개 기관 이상 참여하여 공동제작·배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예회관 간 협업하여 우수 프로그램 공동제작과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예술의전당, 제주도문예회관, 함안문화예술회관, 익산예술의전당 4개의 공공 공연장과 민간예술단체 뉴스테이지와 협력하여 창작뮤지컬 고향역을 총사업비 4억 2000만원을 들여 공동제작 한다.

 

창작 뮤지컬 ‘고향역’은 고령화 및 개인주의와 노인복지 등의 사회문제를 되돌아 보게 하는 가족 힐링극이다.

 

어른들에게 익숙한 대중음악과 스타의 출연으로 감동과 재미를 모두 잡을 예정으로 부모님부터 자녀들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으며,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본 공연은 8월 13일 함안문화예술회관 초연을 시작으로 8월 20일 제주도문예회관, 8월 27일 서귀포예술의전당, 9월 3일 익산예술의전당에서 각각 1일 2회씩 공연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중앙의 다양한 문화 공감 사업에 응모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문화예술 공연을 활성화하고, 양질의 공연 콘텐츠 제작에 동참하는 등 기획역량 강화에도 노력해 나가겠다 ”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