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전문임업인 양성 나선다

귀산촌아카데미?버섯 재배?산약초 재배 등 전문교육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16 [14:41]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전문임업인 양성 나선다

귀산촌아카데미?버섯 재배?산약초 재배 등 전문교육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16 [14:41]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전문임업인 양성을 위해 4월부터 11월까지 4개 과정전문교육에 나선다고 밝혔다. 4개 과정은 귀산촌아카데미, 버섯 재배, 산약초 재배, 조경수 및 특용수 재배다.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 2018년 4월 산림청으로부터 임업소득 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이에 따라 이번 교육을 이수하면 ‘임업후계자 요건의 기준’ 중 하나인 교육이수 실적을 인정받는다.

 

올해부터는 임업인 전문교육 일정을 확대 운영한다. 예비 귀산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 및 기초지식 함양을 위한 귀산촌아카데미는 상하반기 각 1회씩 연 2회 진행한다.

 

버섯 재배교육도 기초반, 전문가반으로 2회 진행하며 버섯의 이해를 통한 기초 재배기술 등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중심의 재배기술 실무 및 적용능력 향상을 위한 교과과정으로 편성했다.

 

산약초, 산나물 등 임업 신소득작물 재배기술 교육은 임업후계자와 귀산촌인의 소득 증가를 목적으로 분야별 국내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조경수 및 특용수 재배교육은 최근 다양화?전문화 추세인 임업 소득사업의 수요에 따른 실무능력을 기르는 특성화 교육으로 각 1회씩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40시간 미만의 교육 이수 실적이 필요한 임업인에게 필수적인 임업후계자 보수교육 과정도 별도 신설키로 했다.

 

전남 귀산촌인 및 신규 임업인 등 임업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 모집은 교육 시작 14일 전부터 모집한다. 과정별 모집 일정과 인원, 교육운영 등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 누리집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남도 관계자는 “임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임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교육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