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동구 만석동, 특화사업‘만석동 보따리꾼’출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17 [10:46]

인천 동구 만석동, 특화사업‘만석동 보따리꾼’출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17 [10:46]

인천 만석동은 2022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2022년 만석동 보따리 사업?을 기획하고 15일 ‘만석동 보따리꾼’출범식을 가졌다.

?2022년 만석동 보따리 사업?은 중장년 1인 가구 남성을 대상으로 안부 확인 및 부식 지원을 하는 ‘든든 보따리’나눔 사업과 한부모 및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밀키트를 지원하는 우리 아이‘쑥쑥 보따리’나눔 사업, 취약계층 노인에게 제철 과일을 제공하는 ‘상크미 보따리’나눔 사업으로 기획됐다.

 

보따리 사업은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일회성 사업이 아닌 매월· 분기별로 진행되는 연속 사업으로, 관내 대상자들에게 전하고픈 마음을 보따리로 표현했다.

 

만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보따리를 전하는 ‘만석동 보따리꾼’이 되어 대상자들을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보다리꾼 출범식’을 통해 의기투합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윤석일 위원장은 “올 한해 협의체 사업은 위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장기 사업들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온정의 손길을 더 드릴 수 있는 사업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계획했다 ”고 밝혔다.

 

김한필 만석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임에도 발로 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을 꾸준히 발굴해 따뜻함을 전하는 복지사업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