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 의정활동 잇단 수상‘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대상 수상’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더불어민주당?남구3)이 1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분야 광역부분 대상을 수상 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해마다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전국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임미란 의원은 시정질문 등 의정활동을 통해 광주시가 조성중인 시립수목원을 관통하는 수춘천이 하천의 기능을 상실한 채 토사에 막히고 오염된 상태에서 수목원이 조성되는 것을 막고 친환경 생태 하천을 조성토록 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 의원은“탄소중립시대 탄소흡수원인 녹지나 하천의 생태환경을 복원하고 늘려나가는 것은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중요한 일이다”며“시민이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과 예산 수립에 더욱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같은 날 서울 대방동에서 열린‘2022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공동체역량 증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임미란 의원은 의정활동을 통해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 중인 아동들이 만 18세가 되면 보호가 종료돼 퇴소 후 정서적?경제적 부담을 안게 될 아동들을 위해 아동복지시설 및 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