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 의정활동 잇단 수상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대상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17 [13:34]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 의정활동 잇단 수상

‘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대상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17 [13:34]

광주광역시의회 임미란 의원(더불어민주당?남구3)이 16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2022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의정활동 우수사례’시상식에서 생활정치 분야 광역부분 대상을 수상 했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해마다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전국 여성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발전, 주민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의원들을 선정해 시상을 하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임미란 의원은 시정질문 등 의정활동을 통해 광주시가 조성중인 시립수목원을 관통하는 수춘천이 하천의 기능을 상실한 채 토사에 막히고 오염된 상태에서 수목원이 조성되는 것을 막고 친환경 생태 하천을 조성토록 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 의원은“탄소중립시대 탄소흡수원인 녹지나 하천의 생태환경을 복원하고 늘려나가는 것은 시민의 삶과 직결되는 중요한 일이다”며“시민이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생태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발굴과 예산 수립에 더욱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같은 날 서울 대방동에서 열린‘2022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 공동체역량 증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임미란 의원은 의정활동을 통해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 중인 아동들이 만 18세가 되면 보호가 종료돼 퇴소 후 정서적?경제적 부담을 안게 될 아동들을 위해 아동복지시설 및 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관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