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구시, 제5기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모집

금연캠페인에 관심있는 대학생 대상으로 100명 모집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3/20 [15:54]

대구시, 제5기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모집

금연캠페인에 관심있는 대학생 대상으로 100명 모집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3/20 [15:54]

대구시는 청년 중심 금연문화 조성과 담배연기 없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 3월 21일부터 4월 29일까지 대학생 금연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올해 5기를 맞이한 대학생 금연서포터즈의 신청자격은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중 비흡연자로 전문성과 연속성 확보를 위해 기 참여자도 지원 가능하다.

 

작년부터 대구금연지원센터와 협력해 추진하는 금연서포터즈는 국가 금연정책과 대구시 금연사업, 서포터즈 역할 등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세계 금연의 날(5.31)에 서포터즈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금연서포터즈는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폭넓은 홍보활동과 파급력 있는 온라인 활동을 바탕으로 한 금연 메시지 확산을 통해 금연 캠페인에 크게 이바지해왔다.

 

올해에는 서포터즈 인원과 활동기간을 확대해 100여 명이 6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비대면 홍보활동을 강화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 금연 홍보 캠페인 등으로 대학 및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금연문화를 확산하는 역할을 맡는다.

 

연말에는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활동을 평가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대구시장상을 수여한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희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대학생 금연서포터즈 양성을 통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친숙한 젊은 층의 눈높이에 맞는 독창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흡연 예방 및 금연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담배 연기 없는 대구를 만들기 위해서 지역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