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학교 밖 청소년, 꿈을 향한 도약(재)충남인재육성재단, 제도권 밖 청소년 장학금 지원 및 토크콘서트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은 지난 3월 19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학교 및 사회안전망 등 제도권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해 ‘푸른꿈 장학생’과 ‘아름드리 장학생’을 선발하고 이들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실시하였다.
‘푸른꿈 장학사업’은 학령기임에도 불구하고 타의적 사유로 학업을 중단하게 된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며, ‘아름드리 장학사업’은 가정해체 등으로 인해 이른 나이부터 가정과 학교의 울타리에서 벗어나 청소년쉼터에 거주 중인 청소년을 지원한다.
이날 진행된 토크콘서트에서는 위와 같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저마다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청소년들의 장래목표에 대해 기탄없이 소통할 뿐 아니라 각종 지원제도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충청남도 명장회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기탁식도 함께 진행되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푸른꿈 장학생 강○○양(천안, 18세)은 “코로나 시국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교육받을 기회가 더욱 적어졌다는 소외감이 자주 들었는데, 저희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을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재단 권혁이 상임이사는 “녹록지 않은 현실에 맞서며 꿋꿋이 꿈을 키워나가는 장학생 여러분들을 보니 매우 대견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우리 재단은 앞으로도 보편적 교육복지 구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미래의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장학생들의 용기를 북돋았다. 한편 재단은 현재 2022년도 상반기 공모제 장학사업 신청·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