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슬기어린이공원 지하공영주차장 건립 타당성조사 주민설명회인근 아파트 동대표, 통·반장 및 산본시장 관계자, 도·시의원 등 참석
군포시는 지난 3월 16일 산본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근 아파트 동대표와 통·반장, 산본시장 관계자 및 지역구 도·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슬기어린이공원 지하주차장 타당성 조사 용역’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산본시장 주변의 주차난 해소와 방문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산본2동 슬기어린이공원 부지에 지하주차장(1층·2층/175면)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인근 아파트 동대표는, 기부채납된 공원부지에 지하주차장 설치에 따른 환기 문제와 공원 철거로 일부 주민들의 반발이 예상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군포시 관계자는, 공원 재조성 계획과 환기 문제 등과 관련해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답변했으며, 문제를 제기한 동대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주차장 진입로 부근의 통장은 거주자 우선 주차에 대한 건의를 했다.
‘슬기어린이공원 지하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은 170억원 이상의 예산이 필요한 사업으로, 시는 오는 5월 중소벤처기업부의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에 공모해 국·도비(최대 70%)를 지원받아 오는 2024년까지 주차장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하지만 국·도비 공모에 선정이 되지 않을 경우,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군포시 관계자는 “예산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지만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인근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우려를 해소해서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