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개별주택 19,071호 가격, 다음 달 11일까지 의견접수... 4월 29일 공시
대전 서구는 2022년 1월 1일 기준, 지역 내 개별주택 19,071호 가격에 대한 열람과 의견 접수를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한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들어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한 사전절차이며, 의견 청취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 달 29일 개별주택가격이 공시된다.
열람과 의견제출 방법은 서구청 세정과, 동 행정복지센터, 인터넷 ‘대전광역시 세정도우미’에서 확인할 수 있고, 의견이 있는 주택소유자 등은 의견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 또는 팩스,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산정가격의 적정 여부 재조사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해 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세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호 자치행정국장은 “개별주택 공시가격이 각종 조세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비대면 방식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기간 내 확인하고 필요하면 의견을 제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에서 조사·산정된 공동주택(아파트·연립·다세대)가격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