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재능키움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에게 큰 인기!연인원 330명의 청소년과 가족 참여, 수요 증가에 대비한 지원방안 마련 예정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한 ‘재능키움아카데미’가 지역 청소년과 가족들의 꾸준한 참여와 입소문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문화·예술·스포츠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 계발과 여가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기획된 ‘재능키움아카데미’는 레고 로봇코딩, 3D펜 드로잉, 칼림바, 가족탁구, 샌드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19일 종강한 1분기 4개 프로그램에 연인원 330명의 청소년과 가족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 역량을 함양하고 가족이 함께하는 여가문화를 누렸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4월 수련관 인근 지역 1,800세대 대단지 아파트 입주가 예정됨에 따라 청소년 인구 유입에 따른 활동프로그램 수요 증가 및 시설 이용 활성화에 대비한 지원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곽원태 천안시 교육청소년과장은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역량 있는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수련관은 철저한 사전 방역과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로 안전한 활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