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하나된 물관리, 자연과 인간이 함께 누리는 생명의 물’ 주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5:19]

광주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 개최

‘하나된 물관리, 자연과 인간이 함께 누리는 생명의 물’ 주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1 [15:19]

광주광역시는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생활 속에서 물 절약과 수질보전을 위한 노력을 실천할 수 있도록 22일 시청 무등홀에서 세계 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1992년 제47차 유엔(UN)총회에서 매년 3월22일을 세계 물의 날로 지정했으며, 우리나라는 1995년부터 매년 범정부적으로 기념식과 부대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우리나라 공식 주제는 ‘하나된 물관리, 자연과 인간이 함께 누리는 생명의 물’이며, 이는 유엔(UN)에서 정한 주제인 ‘지하수,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도록(Groundwater ; Making the invisible visible)’과 연계해 지하수와 지표수의 통합 및 정부의 물관리 일원화 성과와 미래상을 그리는 장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광주시는 기념식에서 세계 물의 날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물관리 업무 유공자 6명을 선정·표창한다. 부대행사로는 상무지구 물순환선도도시 설명회와 광주천 정화활동이 예정돼 있다.

 

아울러 자치구와 유관기관에서도 자체적으로 물절약 캠페인, 수질오염사고 대비 방제훈련, 환경정화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송용수 시 물순환정책과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물의 소중함과 통합 물관리의 의의와 필요성을 이해하고, 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길 바란다”며 “물순환 회복을 위해 상무지구에 추진 중인 물순환선도도시 조성사업과 광주천 수생태계복원을 위한 아리랑 문화물길 조성사업 등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