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 DDP의 숨은 매력을 음악과 퍼포먼스로… 이루마, 모니카, 립제이, 릴체리 등‘뮤직 에피소드 시리즈’첫 공개

디지털 감성 문화 도시를 이끌 DDP, ‘DDPX뮤직에피소드’ 올해 처음 선보여

조봉덕 기자 | 기사입력 2022/03/21 [15:15]

서울시, DDP의 숨은 매력을 음악과 퍼포먼스로… 이루마, 모니카, 립제이, 릴체리 등‘뮤직 에피소드 시리즈’첫 공개

디지털 감성 문화 도시를 이끌 DDP, ‘DDPX뮤직에피소드’ 올해 처음 선보여
조봉덕 기자 | 입력 : 2022/03/21 [15:15]

이루마, 모니카, 립제이, 릴체리 등 요즘 핫한 아티스트들이 DDP에 모였다. 그동안 대중들이 쉽게 접하지 못했던 DDP 공간의 숨은 매력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뮤직 에피소드를 촬영하기 위해서다. 아티스트들은 DDP의 시간, 비밀, 선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각자가 추구하는 스타일을 반영해 DDP를 기하학적인 선과 음악이 만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또는 신비롭고 몽환적인 공간으로 표현했다. 특히 이루마는 갤러리문과 이간수문을 촬영장소로 선택해 DDP 건축의 역사적 맥락을 시간을 거슬러 가듯 깊이 있는 음악에 녹여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서울을 디지털 감성 문화도시로 이끌고자 다양한 예술 장르의 결합을 디자인하는 시도로 DDP 뮤직 에피소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DDP 뮤직 에피소드는 DDP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숨은 매력을 알리고자 음악 장르별 힙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DDP의 시간, 비밀, 선이라는 주제로 총 3편을 제작했다.

 

DDP의 시간은 낮에는 소매, 밤에는 도매시장으로 꺼지지 않는 동대문의 지역 특성을 고려해 24시간, 365일 DDP라는 키워드로 갤러리문과 이간수문을 배경으로 DDP의 시간을 표현한 영상을 제작했다.

 

’RIVER FLOWS IN YOU‘를 이루마 아티스트가 연주하며 컴템포리한 무드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특히 이루마의 ’RIVER FLOWS IN YOU‘는 2020년 빌보드 클래식 차트 23주 1위를 달성한 전 세계에서 유명한 곡이다.

 

DDP의 비밀은 ‘신비’, MZ세대‘라는 키워드로 시민에게 공개되지 않는 DDP 숨겨진 장소인 기계실과 풍도 등을 배경으로 신비롭고 몽환적인 느낌의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릴체리 아티스트와 함께 제작했고 미공개 신곡인 ’꿈‘이라는 음악으로 힙한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릴체리는 최근 미국의 래퍼 리코 네스티와 협업해 싱글을 공개한 바있으며, CL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에게 작업하고 싶은 아티스트로 뽑히는 힙한 아티스트이다.

 

DDP의 선은 ’DDP의 빛과 그림자‘라는 키워드로 DDP 시그니처 공간인 조형계단, 둘레길 등을 배경으로 DDP의 기하학적인 건축미와 선을 표현했다.

 

DDP의 선은 빛과 그림자를 뚜렷하게 표현하기 위해 흑백으로 제작하였으며 아티스트는 모니카와 립제이가 참여했다.

 

모니카와 립제이는 MNET ’스트리트우먼파이트‘에 프라우드먼팀을 이끌었으며 최근에는 아이폰, KT, 조니워커 등 유명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 중이다. 또한 립제이는 왁킹댄서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월드클래스 댄서다.

 

이번 뮤직 에피소드 영상에 참여한 모니카와 립제이는 “DDP는 우리의 춤을 공간에 그대로 구현한 듯 유려한 모습” 이라며 DDP를 가까이에서 본 소감을 전했다. 릴체리도 “영상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표현했는데 DDP 지하공간의 독특한 느낌이 어우려져 흥미로운 영상이 나온 것 같다.” 고 말했다,

 

영상은 DDP 공식 유튜브 채널과 홈페이지에서 DDP 개관기념일인 3월21일 17시에 공개되며, 참여 아티스트 SNS 계정에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이사는 “재단이 추구하는 디지털 감성 문화 도시는 시민 누구나 내 손안에서 디자인을 경험하는 것”이라며 “DDP를 배경으로 제작된 뮤직 에피소드 영상은 온라인으로 청취 가능하며, 재단은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매력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