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관내 사리현동 10개통 통장, 환경단체 회원, 지역주민과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맞이 마을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마을 대청소는 오는 3월 22일‘세계 물의 날’을 즈음하여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차원에서 공릉천, 사리현천 은행안골천 등 관내 하천과 하천로 일대를 위주로 실시하였다.
또한 공릉천을 비롯해 도로변과 주택가 골목길, 청소 취약지역 등에서 생활쓰레기와 무단 폐기물을 집중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이날 수거한 쓰레기는 총 3톤 정도로 일산동구청과 고봉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집게차 등의 장비와 청소인력을 동원하여 처리했다.
이날 마을 대청소에는 관내에서 활동 중인 환경단체인‘LOVE공릉천(회장 이찬희)’회원 20명이 참여하여 지역주민과의 유대와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의미를 더했다. 김성구 고봉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쾌적한 고봉동을 만들기 위해 참여해 주신 LOVE공릉천 회원, 통장 등 지역주민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 및 공동체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 넣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