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 사회혁신 공모사업’ 우수사업 선정

2022년에도 지속분야로 선정, 2년 연속 나눔문화 확산 추진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2 [12:07]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남 사회혁신 공모사업’ 우수사업 선정

2022년에도 지속분야로 선정, 2년 연속 나눔문화 확산 추진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2 [12:07]

광양시 중마동은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1년 사회혁신 공모사업’ 성과평가 결과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한 나눔문화 확산사업이 최종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2022년에도 1,900만 원을 지원받아 지속분야 사업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마동 지역사회협의체 위원 28명과 함께 민관협력사업으로 추진한 사회혁신 공모사업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사업으로,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내용으로는 정나누미 밑반찬 지원사업, 위기가구 반려식물 전달사업, 움직이는 나눔냉장고 식료품 지원사업(사랑나눔 식료품꾸러미 전달사업) 등이 있다.

 

박길오 민간위원장은 “본 공모사업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됐다”며, “살기 좋은 중마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협의체 위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공위원장인 이정식 중마동장은 “해당 사업은 사회적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따뜻한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는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민관이 협력해 따뜻한 중마동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