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지난 3. 21(월)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2022년 제주시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여 진행된 시설 맞춤형 전문 연수로 제주시 소재 청소년과 관련된 기관에서 근무하는 청소년지도사 및 관계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엄격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연수 내용은 1부 중장기발전전략의 이해, 2부 핵심구조(MVV)의 정립 및 설정으로 진행했다. 이번 전문연수는 패러다임연구소 송혁관 소장을 초방하여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제주시 청소년수련시설의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기관별 활동과 발표를 통해 기관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 교육을 실시하여 연수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
특히 이번 전문 연수를 통해 청소년수련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방법 및 평가,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해 나간다.
제주시 관계자는“청소년지도자의 전문성 향상 등 청소년지도사와 청소년수련시설이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면서“청소년수련시설 교육환경 향상과 프로그램 운영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에는 청소년문화행사 ‘열려라 YAP’, 청소년 인문학 캠프 ‘제주 책 IN 감(책 속의 감성)’, 지역 학교와 연계한 진로 프로그램‘청소년 Dream 프로젝트 몽(夢)’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