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무료법률상담실, 시민 호응 ‘대만족’변호사?법무사?세무사?노무사?공인중개사 원하는 전문가와 상담
“억울한 마음을 털어놓을 곳이 생겼네요. 정말 고마워요.”
올해 1월 4일 개소한 고양시 무료법률상담실이 시민들의 답답한 마음에 귀 기울이고 있다.
고양시 무료법률상담실은 일반 법률 분야뿐 만 아니라 변호사?법무사?세무사?노무사?공인중개사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6명이 상담위원으로 활동하는 생활밀착형 상담실이다. 고양시민 및 관내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
그간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무료법률상담을 받기 위해 수원이나 의정부까지 가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던 시민들에게 근거리에서 상시 상담 받을 수 있는 공간이 생긴 것이다.
개소 두 달 만에 예상치를 훌쩍 넘는 예약이 접수되어 상담 대기시간이 길어지자 고양시는 상담 횟수를 두 배로 늘리는 등 신속한 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고양시 무료법률상담실은 덕양구청 지하 1층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취약 계층의 경우에는 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필요에 따라 무료소송도 지원한다. 가정폭력 및 성폭력 피해자?소년소녀 가장?그 밖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스스로 법적 수단을 마련하지 못하는 시민 등이 지원을 받는다. [넓고 쾌적한 상담실, 방문상담도 전화상담도 OK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