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오는 30일까지 청소년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동아리는 활동에 필요한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고, 다양한 청소년 축제(청소년어울림마당) 및 동아리연합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올해는 총 53개의 동아리가 선정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우수동아리 13팀에 125만원, 일반동아리 40팀에 75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신청 자격은 파주시에 거주하는 청소년(9세~24세)으로 구성된 청소년동아리 중 동아리 지도자가 있고 연중 10회 이상 활동이 가능하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선정기준은 파주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해 권역별 청소년문화의집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각 권역별 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역은 4개로 나뉘며 교하·탄현, 운정, 조리·광탄·월롱·금촌, 문산·법원·파주·적성·파평으로 구분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청소년의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는 2021년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총 53개의 동아리를(초등학교 3개, 중학교 동아리 13개, 고등학교 동아리 15개, 청소년 시설 동아리 22개) 지원했고, 1기 청소년동아리연합회를 구성해 청소년문화거리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