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 2건 선정참여분야(청소년 사회참여), 자율분야(환경보호 기획활동) 선정
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이사 오우선) 산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공모사업에 2건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참여분야’에 선정된 ‘스트릿 유스 파인더’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성장을 위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역사회 문제를 청소년의 눈높이로 발굴·개선하고, 관련정책을 제안하고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자율분야’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에코 쓰(레기)담(다)’는 환경 감수성을 바탕으로 환경관련 다양한 문제 상황을 알아보고 문제 해결을 위한 체험활동을 구성하는 청소년 기획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선정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주도 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21년도에도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청소년 기획 캠페인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도 청소년 참여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