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 관양동 동편마을 카페거리, 경기도 대표관광지로 우뚝...!

최대호 시장,“관양1동 주민분들 의지로 이뤄졌다. 명품 테마거리로 조성하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3 [11:43]

안양 관양동 동편마을 카페거리, 경기도 대표관광지로 우뚝...!

최대호 시장,“관양1동 주민분들 의지로 이뤄졌다. 명품 테마거리로 조성하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3 [11:43]

안양의 명소 동편마을 카페거리(동안구 관양1동)가 명품 관광지로 우뚝 서게 됐다

 

안양시는 23일 동편마을 카페거리가‘2022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시는 최대 8천만원의 사업비와 컨설팅 및 마케팅 등을 지원받는다.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은 역사, 문화, 체험, 맛집, 생태, 레저 등에 잠재력이 높은 지역을 발굴육성, 삶의 여유로움을 제공하고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사업을 주관한 경기도는 도내 10개 지역 골목거리를 대상으로 현지실사와 발표내용을 검토, 최종적으로 동편마을 카페거리를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 대상지로 선택했다.

 

공원녹지와 아우러진 이국적 분위기의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된 행사경험이 풍부한데다 주변 환경이 쾌적한 것이 장점으로 꼽혔다. 유동인구가 많은 인덕원역이 인접해 있다는 점 역시 관광잠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방송국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안양시는 이번 선정을 발판삼아 관양1동 주민자치협의회, 상가번영회, 동편마을 카페거리 축제위원회 등 지역주민 단체와 소통하며, 차별화된 테마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관양1동 주민분들의 열정이 이뤄낸 결과다. 앞으로 안양을 널리 알리고 경기도를 대표하는 명품 테마거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