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부순) 포일상담실이‘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을 운영한다.
‘2022년 가족심리검사 컨설팅’은 객관적인 심리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가족구성원 간 개인별 성향을 분석하고, 이에 따라 가족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한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실시하는 심리검사는 U&I학습유형검사(자녀용)와 U&I성격유형검사(부모용)로 개인별 성격특성과 기본욕구 등을 알아보고, 이를 통해 삶을 살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발현되는 행동이나 태도의 패턴 등을 분석해 보다 긍정적인 가족관계를 구성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기간은 3월 22일(화)부터 4월 12일(화)까지로, 총 24가족을 선착순 모집(한 가족 당 참여가능 인원 최대 4명)한다.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로 접속하거나 링크로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정부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한 집에 살고 있고, 너무 당연했기 때문에 오히려 가족 간 특성에 대해 파악하려는 노력이 부족할 수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 간 타고난 기질과 성향을 파악함으로써, 더 건강한 가족관계로의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