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우수기관 선정

가뭄에 대한 대응 훈련으로 가뭄 대응 역량 강화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10:22]

천안시,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우수기관 선정

가뭄에 대한 대응 훈련으로 가뭄 대응 역량 강화 및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24 [10:22]

천안시가 행정안전부로부터‘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5일 장관 표창을 받았다.

 

천안시가 매년 주최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재난 상황을 염두에 두고 재난 대응부서와 각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모의 훈련을 진행한다.

 

시는 장기간 가뭄 발생상황을 가정한 안전한국 모의 토론 훈련을 실시해 가뭄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기존에 진행되지 않았던 가뭄에 대비해 재난 발생부터 수습단계까지 재난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가뭄상황에 대한 대응력과 이해력을 강화해 각 재난 대응 기관 임무와 역할을 공고히 했다.

 

시는 올해도 재난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시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실제와 같은 재난 상황을 가정하고 유관기관과의 모의훈련을 진행해 협업력과 대응력을 높일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들이 체감하는 더욱더 안전한 천안을 만들겠다”면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재난 모의 훈련을 실시해 어떠한 재난 상황에도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