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평가 일자리창출대상 수상.. ‘광주시 유일’

지난해 자활 분야 대통령상,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등 일자리창출 선도도시 자리매김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12:01]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평가 일자리창출대상 수상.. ‘광주시 유일’

지난해 자활 분야 대통령상,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등 일자리창출 선도도시 자리매김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4 [12:01]

광주시 북구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27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평가에서 일자리창출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방정부 평가 중 가장 권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지역 발전과 행정서비스 혁신 등에서 성과를 낸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이번 평가에서 상을 받은 지자체는 광주시에서 북구가 유일하며 3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북구는 지난해 자활 분야 대통령상,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최우수상,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지자체 선정,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선정 등 일자리창출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신중년일자리, 노인일자리 등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창출을 통해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인 점도 인정받았다.

 

특히 민선 7기 들어 문을 연 북구청년센터 ‘청춘이랑’을 운영하며 2022년 청년 주도형 일자리사업과 청년 도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등 청년이 머무는 도시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고용시장 등 현장을 반영한 일자리창출 및 인재 육성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