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컨퍼런스 개최

함께 만드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우수사례 성과 공유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24 [14:21]

당진행복교육지구, 마을교육 컨퍼런스 개최

함께 만드는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우수사례 성과 공유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24 [14:21]

당진시가 마을교육 운영사례 공유 및 배움의 장 마련을 통한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4일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100명의 마을교육 활동가 및 마을학교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올해 당진행복교육지구 2기 시작에 앞서 마을교육공동체 주도의 ‘마을학교’ 및 ‘방과후 활동’ 등 마을교육에 대해 배우고자 관내 활동 중인 18곳의 마을교육 활동가 및 운영자가 참석해 당진 마을교육 운영 내용과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우수사례로 선정된 세 팀(▲정미면주민자치회의 ‘당찬마을학교’ ▲놀이문화발전소 판의 ‘마을 방과후학교’ ▲면천 꿈나무청소년기자단의 ‘청소년 마을자치프로젝트’)의 발표를 통해 참석자들이 당진행복교육지구에서 추진 중인 마을교육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김홍장 당진시장은 "교육은 학교만이 아닌 가정과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모색해야 한다”며 "당진의 마을교육이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로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교육지구’는 공교육 혁신을 이루기 위해 지자체와 교육청이 협력해 지정하는 자치구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위해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목표로 하며, ‘마을교육공동체’에서는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마을에 관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