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문화도시 예비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10:46]

의정부시, 문화도시 예비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5 [10:46]

의정부시는 3월 23일 문화도시 행정협의체 운영과 관련해 문화도시 예비사업 추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도시 관련 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행정협의체 단장), 이재송 교육문화국장(부단장), 그리고 행정협의체를 구성하는 9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도시추진지원단 및 시민대표가 문화도시 조성사업 추진경과 및 2022년도 예비사업 추진계획, 시민의 눈으로 바라본 문화도시 추진성과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위한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의정부시는 행정협의체 각 부서에서 문화도시에 연계될 수 있는 구체적인 사업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추가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정협의체는 지원협의체와 함께 문화도시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공공영역이며, 문화도시 관련 자문 및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이재송 교육문화국장은 “47만 시민의 각종 생활 영역에서 문화로 연계되어 질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연결하는 것이 행정 영역의 역할이다”며 “우리가 이제 안보도시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문화도시의 새로운 이미지로 의정부를 탈바꿈하는 이정표를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의정부시가 예비 문화도시에서 최종적으로 법정 문화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전 부서의 협조가 필요하다. 향후에는 라운드테이블 등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자주 만들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