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광군-광주과학기술원,e-모빌리티·AI 전문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e-모빌리티 산업과 AI 융합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13:19]

영광군-광주과학기술원,e-모빌리티·AI 전문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e-모빌리티 산업과 AI 융합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25 [13:19]

영광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광주과학기술원과 e-모빌리티·AI 융합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준성 군수와 김기선 광주과학기술원 총장, 박지용 기획처장, 이흥노 인공지능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대마산단 내 산학융합시설 조성을 위해 (가칭)스마트모빌리티 연구센터 및 광주과학기술원 특화대학원 설립을 골자로 하여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방안을 포함하고 있다.

 

군은 e-모빌리티 인력양성사업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고 광주과학기술원은 스마트모빌리티 연구센터와 특화대학원 설립 및 연구기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발굴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2월 영광군과 광주과학기술원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모한 미래형자동차핵심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5억을 확보하였다. 이 사업을 시작으로 영광군은 광주과학기술원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산업단지 내 연구시설을 조성하여 R·D―인력양성―고용의 선순환체계를 구축하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인력양성을 통해 e-모빌리티 등 미래 자동차 산업 분야 전문인력 부족현상 해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군 관계자는 “군의 미래 전략산업인 e-모빌리티 산업과 광주과학기술원의 우수한 교육·연구역량을 결합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e-모빌리티 인력양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