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덕인)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업인들의 임대농기계 이용 편의를 위해 3월 2일부터 3월 24일까지 기간중 8일에 거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16시까지 농용굴삭기, 소형트랙터, 보행관리기 현장 안전사용 교육을 총 138명에게 실시했다.
매년 회원농가 및 임대건수 등이 증가하여 임대농기계 현장실습 교육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많아 전년보다 많은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기종으로 전년에는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농용굴삭기 및 소형트랙터, 부속장비 위주로 교육을 실시했으나 금년에는 임대회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보행관리기에 대한 교육을 추가하여 실시했다.
교육내용으로 기종별 안전사용법, 기본적인 작동원리, 안전운행 이론교육, 농기계 조작 및 작업 실습, 작업기 탈부착법 등 현장실습 유형의 교육으로 농업기계 조작법을 숙달시켜 조작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수칙을 준수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또한 교육 후에는 교육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개선방안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여 교육의 질 향상에 노력할 계획이다. 농업진흥과 이인숙 과장은 “농번기를 맞이하여 현장 실습 중심의 농업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통하여 조작의 완성도를 높이고 올바른 조작법을 숙지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농작업 효율성을 높여 경영비 절감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