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군, “청년도시 꿈 영근다!”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 개소

25일 태안읍 남문리서 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17:31]

태안군, “청년도시 꿈 영근다!”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 개소

25일 태안읍 남문리서 센터 개소식 및 사업설명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25 [17:31]

태안군이 지역 청년들의 일자리·설자리 제공을 위한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의 문을 힘차게 열었다.

 

군은 지난 25일 태안읍 남문리에 자리한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에서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한국서부발전(주) 관계자, 지역 청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밴드와 성악 등 청년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공의’ 대표이사인 조빛나 강사의 ‘창업 트렌드 특강’이 펼쳐졌으며, 이어진 기념행사에서는 센터 조성에 기여한 군민 및 ‘태안군 특화 청년창업 아이템 발굴 공모’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가세로 군수의 축사 등이 진행됐다.

 

군은 개소식과 더불어 이날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함께 개최해 혁신적이면서도 유망한 청년 창업가를 모집하는 등 청년 일자리 제공과 청년인구 유입 및 정착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올해 초 준공된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는 561㎡ 면적으로 태안읍 군청로 24(옛 행복예식장 건물) 2층에 위치해있으며, 군은 센터를 중심으로 오는 2025년까지 사업비 20억 원을 들여 충남도 균형발전 사업인 ‘태안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 사업화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창업 희망자 대상 1인 오피스 제공 및 사업화 지원 △창업 교육 △청년 네트워킹(코워킹) 및 교육·회의공간 제공 △메이커 스페이스 제공 등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달 ‘청년정책 실행계획 수립 및 청년창업 기반구축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군에 적합한 청년 지원 사업을 도출하고 올해 청년 행복주택 공급 및 각종 공모 참여에 나서는 등 청년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기존 청년정책 및 정책 여건을 분석해 군에 적합한 정책 추진 방향을 설정하고 역점 시책과 분야별 시행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군에서 추진할 수 있는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리스트화하고 지역 특화산업과 연계한 창업 지원 모델을 개발하는 등 ‘청년 친화적’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태안청년창업비즈니스센터는 태안지역 청년들의 정착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 컨트롤 타워가 될 것”이라며 “태안군이 청년 친화적 지자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센터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