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춘 어게인! 스마트폰으로 여는 디지털 세상4월 14일부터 5월 12일까지…선착순 방문 접수
세종시립도서관이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4월 14일부터 5월 1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2022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 시니어를 위한 스마트폰 활용교육은 온라인 서비스 시대에 정보소외계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 향상과 세대 간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길 찾는 법, 사진 보정하는 법, 나만의 카드뉴스나 이미지 등을 만들어 공유하는 법, 팩스보내는 법, 영상통화 하는 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의 맞춤형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세종시 거주 중인 60세 이상 고령층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과 현장방문 접수를 통해 12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세종시립도서관이나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조설희 관장은 “시니어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기기와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디지털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도서관이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을 위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