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북읍은 지난 24일 홍북읍 주민복합지원센터 다목적실에서 주민자치회 3월 월례 회의와 함께 주민자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함께 활동할 주민자치회 위원 20명을 신규로 위촉했다.
이날 신규 위촉된 주민자치위원 20명은 1월 10일부터 2월 11일까지 공개모집을 진행한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되었고, 신규 주민자치위원들은 주민자치, 열린 참여, 어울림, 나우누리 등 4개 분과위원회 구성을 완료한 후 올해 12월 31일까지 기존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위촉식 후 진행된 월례 회의에서는 신규위원들에게 그동안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한 사업과 올해 시행 예정 사업인 ▲소식지 발간 ▲관광안내 책자 제작 ▲전광판 설치 사업 등에 대해 안내하였다.
김상홍 홍북읍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 활동을 통해 주민 속으로 스며드는 공동체를 만들 수 있기를 바라며, 주민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위원들께서 많은 참여와 격려를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안기억 홍북읍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시작인 주민자치의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위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 “홍북읍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홍성군의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가는 주민자치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