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가족센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1:48]

평택시가족센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8 [11:48]

평택시가족센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등이 지난 23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구축 하고 ▲위기청소년?가족의 발견 및 지역자원 연계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 증진 ▲효율적인 청소년안전망 구축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감으로써 위기청소년?가족이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함께 참석한 평택시청소년재단 유명규 사무처장은 “봄의 시작을 든든한 파트너들과 함께 하게 되어 좋다.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청소년들에게 좀 더 폭넓고 진정성 있게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 각 기관의 장단점을 공유하여 다방면으로 청소년 지원 체계가 잘 유지되기를 희망하며 평택시청소년재단도 관심을 갖고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가족센터 송문영 센터장은 “세 기관이 업무를 공유할 때 좋은 시너지가 날 것으로 생각되며, 위기 청소년 및 가족에 대한 고민들을 나눌 수 있는 기관이 생겼다는 것이 큰 힘이 된다. 소중한 인연을 잘 유지해서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좀 더 행복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탰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석연 센터장은 “평택시가족센터,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공유하고 싶었는데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든든하고 뿌듯하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가진 자원들을 다각적 연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곽지숙 센터장은 “세 기관이 같이 협력해서 청소년을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다는 것에 의미 있고 좋은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업무협약이 형식적인 것에 지나는 것이 아니라 기관들이 충분하게 연대하면서 아이들이 꿈을 펼쳐갈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가족센터, 평택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등은 위기 청소년 및 가족들을 위한 실무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