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독서문화 공간 조성 사업 추진행복마을관리소 내 마을 결합형 도서관을 통한 지역주민 독서문화공동체 실현
광명시는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4월 1일부터 행복마을관리소에서 독서문화 공간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독서문화 공간 조성 사업은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하안도서관과 연계해 행복마을관리소 내 독서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도서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광명시 마을자치센터가 광명3?5?7동에서 운영하고 있는 행복마을관리소는 각 관리소별 특성에 맞게 광명3동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도서, 광명5동은 어린이 영어 도서, 광명7동은 유아 그림책 도서 등 300~400권의 도서를 비치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10:30~17:30(휴게시간 13:00~14:00)로 도서 열람만 가능하며 대출 서비스는 시행하지 않는다.
시는 이번 사업이 교육 격차 및 문화 불평등을 해소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시 마을자치센터는 향후 독서 연계를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문화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는 한편, 행복마을관리소의 문화적 역할을 확대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