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구는 3월 26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제6기 영어권 국제교류 문화아카데미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동래구에 거주하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일반학생 40명, 학교장 추천 학생 4명으로 최종 44명이 선발됐다. 입학식은 구청장 축하인사, 입학생 선서, 아카데미 교육과정 안내 및 진로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미래사회 변화와 글로벌 역량 키우키’라는 주제로 앞으로의 진로에 고민이 많을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와이즈멘토 허진오 평가기획 이사가 강의했다.
영어권 국제교류 문화아카데미는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9개월간 원어민 화상영어, 진로탐색 멘토링, 세계시민교육, 글로벌 비전캠프, 국내 영어캠프, 대학 진로탐색 등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는 참가자의 안전을 고려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김우룡 구청장은 “참가자들의 아카데미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영어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글로벌 리더십과 국제경쟁력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