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고봉동, 온·오프라인 주민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8 [14:41]

고양시 고봉동, 온·오프라인 주민총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8 [14:41]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26일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봉동의 첫 주민총회인 이번 총회는 고봉동 커뮤니티센터 3층 대강당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됐다.

 

이번 주민총회에서는 올해 주민자치회가 추진할 자치사업의 우선순위가 결정됐다. 주민자치회 분과별 논의 및 민원사례 분석을 통해 정해진 올해 자치사업 의제 6건 중 주민 투표를 통해 채택된 사업은 ▲모으자! 창조하자! 고봉동 아카이브 ▲고봉동을 내 품 안에(고봉동 역사 알기 및 유적지 답사 체험) ▲사랑의 농사 체험 활동 ▲마을별 울력 활성화로 깨끗한 환경 조성 및 공동체 의식 향상 등 4건이다.

 

한편, 자치사업 의결과 더불어 주민 숙원사업 6건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도 함께 이뤄졌다. 주민 투표로 채택되어 향후 시·구에 건의될 예정인 주민 숙원사업 의제는 ▲관내 주요도로 방범용 CCTV 설치 ▲거점구역 쓰레기 적치함 설치 ▲쓰레기 수거 차량 증차 및 수거 횟수 확대 등 3건이다.

 

자치사업 및 숙원사업 우선순위는 고봉동 주민 대상으로 18일부터 총회 당일인 26일까지 진행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투표에 참여한 주민은 총 217명, 투표 사이트 접속자는 총 1,091명으로 응답률은 19.89%다.

 

조명휘 주민자치회장은 “첫 개최를 맞은 고봉동 주민총회에 보내 주신 주민의 성원에 감사한다”라며“주민이 주도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