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전국공무원 대상‘오산바로알기’과정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9 [11:54]

오산시 전국공무원 대상‘오산바로알기’과정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9 [11:54]

오산시는 오는 30일부터 4월 1일까지 3일간 ‘오산 바로알기 과정’ 제1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산 바로알기 과정’은 전국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오산시의 신규 관광 자원을 알리고 행정혁신 사례 등 우수 정책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여 상호 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탐방형 교육과정이다.

 

교육대상자들은 오산의 ‘과거를 기억하다’, ‘환경에서 답을 찾다’, ‘미래로 도약하다’라는 각각의 주제 하에 도심 속 1일 관광코스로 떠오르고 있는 오산의 다양한 시설들을 방문하며 우수 정책 사례를 직접 보고 체험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시청사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시민 문화?여가 공간을 재창출한 자연생태체험관, 공무원 학습조직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기피시설인 하수처리장에 조성된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비롯하여, 죽미령 평화공원, 미니어처빌리지, 물향기 수목원, 소리울 도서관 등 오산시만의 창의 행정으로 공공시설의 혁신을 견인하는 대표적인 시설 위주로 구성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 오산은 지난 10여년 교육을 통한 정주성 회복의 결실을 맺고 다양한 행정혁신을 통해 수도권 남부 대표 관광지로 거듭나려는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오산시의 우수한 정책 모델이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