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3월 똑똑똑(talk,talk,talk) F4(Friday 4pm)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29 [11:53]

안성시, 3월 똑똑똑(talk,talk,talk) F4(Friday 4pm) 아이디어 발표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29 [11:53]

안성시는 지난 25일 공직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똑똑똑 F4 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개최된 아이디어 발표대회에서는 접수된 총 70건의 아이디어 중 1차 사전심사를 거쳐 채택된 10건의 아이디어가 발표됐으며, 임병주 부시장의 주재 하에 직원들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이에 대해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달 똑똑똑 F4 아이디어 대상은 도농복합시 시민편익 증진을 목적으로 한 생활공구 대여사업으로 ‘안성시민 누구나 생활공구 편리하게 이용하세요’를 제안한 농촌사회과 서동남 농촌지도사가 차지했으며, 최우수는 바우덕이 축제 시 한복 착용 행사를 진행해 우리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취지로 ‘바우덕이와 함께하는 한복 축제’를 제안한 정보통신과 강경림 주무관이 선정됐다. 우수에는 ‘주정차 위반 과태료 전자고지 서비스’(교통정책과 김수현 주무관), ‘안성맞춤랜드 내 가드닝 프로그램 운영’(행정과 서지은 주무관)이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행정절차 간소화 및 여가·문화공간 확충과 관련된 다수의 제안이 발표되어 시정 발전을 위해 고민한 공직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내는 자리였다.

 

임병주 부시장은 “행정을 수행하는 공무원들은 본인의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면서도 시민들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행정의 개선점을 찾는 적극적인 자세를 갖추어야 한다”며 “향후에도 시민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출해 시정 발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는 매년 공직자를 대상으로 분기별 ‘똑똑똑 F4아이디어 발표대회’를 개최해 공직자가 시정 전반에 걸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