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에서 만나는 안동미식여행 체험DAY

3월 29일 서울관광재단에서 열리는 안동음식투어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29 [13:28]

서울에서 만나는 안동미식여행 체험DAY

3월 29일 서울관광재단에서 열리는 안동음식투어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29 [13:28]

안동시는 3월 29일 서울관광재단(11층)에서 안동의 음식관광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안동미식여행 체험DAY”행사를 가진다.

 

안동관광두레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통해 발굴된 지역 주민사업체와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 유튜버, 푸드컬럼리스트, 여행사 대표 등이 참여한다. ‘안동을 마시다, 안동에 취하다, 안동을 숙성하다, 안동을 담아가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안동 전통음료 칵테일 시연도 선보여 안동미식 여행체험의 진수를 뽐낼 예정이다.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를 발굴하고 창업을 지원하는 안동관광두레센터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이론 ? 실전 ? 활용 등 3단계에 걸쳐 진행해왔고, 이번 행사가 마지막 활용 단계이다.

 

1단계 과정에서 유명 주류문화칼럼리스트 명욱 교수를 비롯한 7인의 명사 초청 강의를 통하여 전통주 관광사업 및 지역음식 상품화의 방향을 제시하고, 2단계로 주민사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강의내용을 기반으로 한 현장 맞춤 컨설팅과 상품개발을 지원했다. 특히, 맞춤 컨설팅은 로컬미식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팜파티, 하이볼음료, 딜리버리음식 세 분야로 나누어 심도 있게 진행했다. 그리고, 마지막 3단계 과정이 파일럿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이번 행사로 진행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지역 식음사업체의 역량 강화사업을 통해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다양한 식음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