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인재개발원은 29일 신임 원내 교수의 자질 향상과 고품격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상반기 원내 직원 예행 강의를 추진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날 강의 자질을 객관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백수정 퍼실리테이션위드 대표를 초빙해 강의 기술과 교수법을 전달하고 참가자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했다.
예행 강의에 참여한 원내 직원 김광현 주무관(강의제목 : 한자로 들여다 보는 행정철학) 등 6명은 강의 매체 활용 능력, 강의 기술과 교육 방법 등을 심사받아 교수요원으로서의 자질을 검증받았으며, 앞으로 개인 연찬에 활용해 역량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심사에는 내외부 인사 5명이 맡았고 △강의 내용 숙지도 등 사전 준비 상황 △학습 동기 유발의 효과성 등 강의 전개 과정 △전달력 등 강의 기술 △전반적인 발표 태도 등을 평가했다.
예행강의 최종심사결과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은 직원은 인재개발원 예비 교수요원으로 선정되며 올 하반기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전국 지자체 HRD콘테스트(강의경연분야)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지현 도 인재개발원장은 "교육의 품질 향상과 도민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예행 강의를 지속해 원내 교수요원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