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3월 31일부터 만 5~11세 소아 기초접종 실시고위험군 소아 적극 권고, 그 외 일반 소아는 자율 접종 시행
그동안 접종기회가 없었던 소아(만 5~11세)에서의 확진자 증가 및 위중증?사망 발생 등 방역상황 악화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소아를 보호하기 위해 3월 31일부터 소아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소아 접종은 고위험군을 비롯한 소아에서의 중증?사망 예방을 목표로 하며, 중증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에게는 적극 권고하되, 그 외 일반 소아는 접종의 효과성과 안전성 관련 정보를 충분히 제공?안내하여 자율적으로 접종을 시행한다.
식약처 백신 품목 허가를 통해 검증되었으며, 우리보다 먼저 접종을 시행한 미국 등의 접종결과를 통해 소아 접종 시 충분한 면역반응이 기대되며, 중증·사망 위험도 줄여주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2010년생 중 생일 미도과자부터 2017년생 중 생일 도과자까지 접종대상에 해당된다.
다만 기 확진자의 경우, 고위험군은 면역 형성 및 중증?사망 예방을 위하여 기초접종 완료를 권고하나, 일반 소아*는 접종을 권고하지 않는다.
1차접종과 2차접종은 8주(56일) 간격으로 시행한다.
다만, 의학적 사유 또는 개인 사정에 따라 조기에 2차접종이 필요한 경우, 식약처 허가간격인 3주(21일) 범위 내로 접종 가능하다.
사전예약 누리집을 통해 예약 후, 소아접종 지정 위탁의료기관(도내 36개소)에서 소아용 화이자 백신으로 접종 받을 수 있다.
접종의 안전성 및 이상반응 모니터링을 위해 보호자 또는 법정대리인 동반이 반드시 필요하다.
접종에 참여한 모든 5~11세를 대상으로, 접종 시 등록된 연락처를 통해 일정기간 동안 주의사항 및 조치사항을 안내한다. (1차:접종 후 3일/7일, 2차:3일/7일/42일) 도는, 오미크론 변이의 유행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본인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수단인 점을 재차 강조하며, 특히 소아에서도 고위험군의 경우 접종이 중요하므로 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