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청소년 위한‘직업특강·체험 강사 간담회’개최

다양한 청소년 진로개발 위한 의견 나눠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08:57]

안산시, 청소년 위한‘직업특강·체험 강사 간담회’개최

다양한 청소년 진로개발 위한 의견 나눠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0 [08:57]

안산시 상록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직업특강·체험 강사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6일 상록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직업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는 전문가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에 대한 강의가 가능한 전·현직 전문가들로 구성된 ‘직업특강·체험 강사’ 20여명은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개발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상록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올해도 ▲진로동아리 활동 지원 ▲진로검사 및 상담 ▲직업인 특강 ▲학과 및 직업체험 ▲진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잠재적 역량을 계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올해 혁신교육지구 사업으로 상록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에 8천400만 원을 지원해 초·중·고·특수학교의 연령별 진로발달 및 성취 목표에 맞춘 수준별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