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국장 이종태)은 3월 29일 대대적인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송산3동 직원 및 주민자치회 등 관내 7개 단체회원, 약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산뜻한 마음으로 새봄을 맞이할 수 있도록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쓰레기와 불법 광고물을 수거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관내 주요 도로와 학교 부근, 청소 취약구간 등을 중심으로 거리를 깨끗이 정비했다.
행사 참여 인원이 많은 만큼 방역수칙 준수에도 신경을 썼다. 참여인원과 활동구간을 9개 조, 9개 구간으로 세분화하고 구간마다 집결지를 선정하여 전체인원이 한 곳에 모이지 않도록 했다. 그리고 참여자들은 개인별 손 소독 및 마스크 착용을 마친 후 작업에 임했으며, 참여자 간 일정거리를 유지한 채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는 코로나19로 다수 인원이 모이기 어려운 시기에 적정한 방역대책과 함께 대규모 환경정비 활동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종태 송산권역 국장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주민들께서 새 기분, 새 뜻으로 활기찬 내일을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바쁜 와중에도 쾌적한 거리 조성에 협조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