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북부노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 활성화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9일 평택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지역 내 청소년들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과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과 어르신 관련 교류 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관련 정보 및 시설?교육자료 등 교육 인프라 교류, 교육 및 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대한 협력, 청소년지도사와 사회복지사의 현장역량 강화 등을 위해 효과적으로 지원하기로 하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평택시북부노인복지관 김동석 관장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청소년들이 어르신들과 함께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많은 활동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증진하며 지역사회를 연계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지역 내 청소년과 어르신들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고 세대 간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 통합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인복지관과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어르신들의 활동 역량을 위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청소년 문화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 중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SNS(네이버 밴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