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교육지원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 관련 정담회 개최

융·복합 다목적 공간 구현으로 친환경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1:45]

의정부교육지원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 관련 정담회 개최

융·복합 다목적 공간 구현으로 친환경 미래형 학교 공간 조성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0 [11:45]

의정부교육지원청은 30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 관련으로 경기도의회 최경자 의원(교육기획위원회), 이헌주 경기도교육청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장 및 학교 관계자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교육부 종합 계획에 의한 사업으로 40년 이상 건물동 개축 또는 리모델링으로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목표로 한다. 경기도교육청은 미래학교 환경 구축 강화를 위해 ‘경기형 특화사업’을 추가하여 학교 단위의 종합적 공간 재구성을 추진하고 스마트기반 광장형 공간 조성 및 자연친화적 생태환경 공간을 구축함으로써 해당 학교의 모든 공간에서 미래교육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기형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계획을 수립하였다.

 

현재 의정부지역은 같은 부지를 사용하는 경의유치원 및 경의초등학교가 2021년 12월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임대형민자사업(BTL) 대상교로 지정되어 추진 중에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존 경의초등학교 교사 2동, 강당 1동, 경의유치원 교사 1동 건물을 4층의 초등학교 1동, 3층의 유치원 1동으로 개축하고, 경기형 특화 사업으로 스마트기반 광장형 공간 및 자연친화적 생태공간을 추가 조성하는 사업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향후 일정인 오는 4월 ‘사업수행능력평가(PQ) 통과 업체에 대한 사업계획서 평가 실시’ 및 8월 ‘사업대상자 지정’ 일정을 공유하였다.

 

김진선 교육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임을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