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전국 56개 미디어센터 중 2022년도 우수센터 선정 쾌거!

- 온라인 콘텐츠 개발, 디지털영상복원, 행복사진관, 중랑천 야외상영회 등 의정부 지역 특색을 살린 사업성과 인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6:07]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전국 56개 미디어센터 중 2022년도 우수센터 선정 쾌거!

- 온라인 콘텐츠 개발, 디지털영상복원, 행복사진관, 중랑천 야외상영회 등 의정부 지역 특색을 살린 사업성과 인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0 [16:07]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박진식)가 전국 56개 영상미디어센터 중에서 ‘2022년도 우수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센터는 3개 이상의 타지역 영상미디어센터의 추천을 받은 센터 중에서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가 각 센터의 성과를 심사하여 선정하며, 전미협은 미디어교육, 영화 상영, 시민행복프로젝트 등 시민의 문화복지를 위한 사업성과를 인정하여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를 2022년도 우수센터로 선정했다.

 

지역미디어센터는 전국 총 56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자체(25개소), 지방자치단체(15개소), 방송통신위원회(10개소), 방송문화진흥회(1개소)와 영화진흥위원회(1개소)가 민간(4개소) 각각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우수센터 표창에서는 코로나19로 활동이 어려운 지역문화예술인 발굴프로젝트의 ▲‘온라인 콘텐츠 개발’, 가정에서 보유한 아날로그 테이프 영상물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해 주는 ▲‘시민행복프로젝트 디지털영상복원’, 가족사진 촬영을 통해 가정의 화목과 세대 간 소통의 계기를 마련해주는 ▲‘행복사진관’, 의정부 대표 생태하천인 중랑천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중랑천 야외상영회’ 등 문화 공공성과 의정부 지역의 특색을 살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공로를 크게 인정받았다.

 

이에 박진식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장은 “이번 우수센터 표창의 쾌거는 우리 센터를 응원해주시는 우리 시민과 관내기관들의 덕”이라며 “이번 표창을 자양분 삼아 더욱 큰 시민행복으로 보답하는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의정부 시민의 영상 활용 능력을 높이고 시민 간의 소통과 지역사회의 원활한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미디어 서비스 시설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