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천군?케이푸드밸리 산단, 상생발전 플러스 협약 체결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06:41]

진천군?케이푸드밸리 산단, 상생발전 플러스 협약 체결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31 [06:41]

진천군은 3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케이푸드밸리 상생발전 플러스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하재천 씨제이제일제당(주) 한국생산본부장, 전창룡 아크홀딩스(주) 회장, 케이푸드밸리 인근 마을 주민 등이 참석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케이푸드밸리 산단의 본격적인 가동과 향후 그린 뉴딜 에너지 공급 사업 추진에 따라 군과 기업, 그리고 지역주민들이 상호협력과 상생발전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군은 △향후 추진 사업에 따른 적극적인 행정지원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사항 발굴 추진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씨제이제일제당(주)는 △군민 대상 문화예술 지원 사업 협력 △지역 농산물 우선 사용, 계약재배 추진 및 상생의 직거래 확대 노력 △지역 기업·재화·서비스 우선 이용 노력 △지역주민 우선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에 나선다.

 

아크홀딩스(주)는 △그린 뉴딜 에너지 공급 사업에 따른 지역환원사업 추진 △봉사활동과 나눔을 통한 지역사회공헌을 약속했다.

 

군은 협약이 원활히 진행되면 지역환원사업 추진을 통한 주민 소득 향상, 양질의 일자리 확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씨제일제일제당(주)이 군민 대상 문화예술 지원 사업 협력을 약속한 만큼 군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2019년부터 케이푸드밸리 산단이 본격적으로 가동된 이후 지방세, 고용, 시설투자, 계약재배 등을 통해 3년간 약 2조원의 지역경제성장에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산업단지 개발을 통해 군과 기업, 지역주민들이 같이 상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성공 모델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