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2 김해독서대전의 첫 발을 내딛다. 시민의견수렴 및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09:24]

2022 김해독서대전의 첫 발을 내딛다. 시민의견수렴 및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3/31 [09:24]

김해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24일까지 2022 김해독서대전 개최를 위한 시민의견수렴 설문조사와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관에서 일방적으로 주도하는 행사를 탈피하고, 독서대전 추진 과정에서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며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다.

 

먼저, 설문조사는 크게 슬로건 선호도 조사와 초청 작가 추천으로 구성되며, 슬로건 선호도 조사는 관내의 독서·문화 단체의 관계자들로 구성된 독서대전 추진단 회의를 통해 선정된 후보 문안에 대해 선호도 조사를 한다. 초청 작가 추천은 시민들이 각자 만나고 싶은 작가를 추천하는 일반 작가 부문과 역대 김해시 올해의 책 선정 작가 부문으로 각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다음으로,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는 ?독서대전의 정체성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독서대전의 행사취지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프로그램 ?책과 독서를 주제로 한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선정 작품은 독서대전 추진단 회의를 통해 김해시에 맞게 각색하여 김해독서대전 행사시에 운영되어진다.

 

행사 및 참가방법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내의 ‘공지사항’을 통해 알아볼 수 있으며, 기사 하단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배선영 김해시 인재육성지원과장은 “김해독서대전은 2018년 첫 대회부터 설문조사와 공모, 행사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담아오고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시민여러분들이 독서대전에 더욱 애착을 느끼고, 독서대전이 진정한 김해시민의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8년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 후 이를 자체행사로 전환하여 매 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10월 22일 ~ 30일 사이 수릉원 일원 및 관내의 도서관들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