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복지재단·달빛사랑봉사단 나눔문화확산 위해 협약 체결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09:52]

천안시복지재단·달빛사랑봉사단 나눔문화확산 위해 협약 체결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3/31 [09:52]

천안시복지재단은 31일 달빛사랑봉사단과 천안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정지표 이사장과 유명석 단장은 협약서에 서명하고 천안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기부와 나눔 문화 확산 사업 공동수행 △천안시 복지 사각지대 지원을 위한 자발적 정기후원 참여 △취약계층 대상자 공동 발굴 및 지원 등이다.

 

유명석 단장은 “지역사회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해 애써주시는 재단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재단과 협력해 지역사회에 힘이 되는 봉사단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업무협약을 체결한 달빛사랑봉사단 유명석 단장님을 비롯한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적극 협력 및 자원과 역량 집중을 통해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답했다.

 

가족봉사단인 달빛사랑봉사단은 각자의 재능기부를 통한 행복 추구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됐다. 현재 회원 1,200여 명이 민·관 협력 주거약자 발굴 및 주거환경개선사업, 보건·복지·문화·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한 취약계층 사회 연계 및 지원체계 구축(환경정화, 한끼나눔, 벽화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응지원사업(사회적고립 가구발굴 및 지원)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